본문 바로가기

칵테일

<칵테일 조주> 논알콜 칵테일_패션피플_NEW 레시피

안녕하십니까? 바텐더 쭈블통 입니다.

 

오랜만에 칵테일 레시피와 조주 방법을 포스팅하는데요 ㅠ 요즘 많이 바빠서 1일 1포 스팅도 못 지키고.. 이제야 글을 쓰네요.. 꾸준히 하도록 노력해볼게요 ^^

 

오늘 가지고 온 칵테일은 제가 새롭게 계발한 레시피 논알콜 칵테일인데요!

 

칵테일 이름은 패션피플!!

이름만 들었을때는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아~ 화려한 옷을 입은 사람들 옷 잘 입은 사람들의 모임?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  등... 여러 가지 생각을 하실 텐데요ㅋㅋ 다 맞습니다! 단어들을 조합해보면 제가 이번에 만든 칵테일의 이름이 왜 패션피플인지 아실 겁니다. 먼저 제가 만든 칵테일의 사진부터 보여 드리고, 레시피 적어드릴게요!

* 패션 피플 (논 알콜)

- 글라스 : 마티니

- 기법 : 셰이크

- 기주 : 패션 후르츠 시럽, 애플 시럽, 오렌지주스, 레몬즙

- 가니쉬 : 말린 사과, 말린 레몬 휠, 타임

 

1. 마티니 글라스에 얼음을 넣고 칠링 한다. (시원한 냉장고에 미리 칠링을 하는 것도 좋음)

2. 셰이커를 준비한다.

3. 패션후르츠 5ML

4. 애플 시럽 10ML

5. 오렌지 주스 60ML (2OZ)

6. 셰어 커에 각 얼음을 넣고, 쉐이킹 한다.

7. 쉐이킹이 끝난 후 칠링 한 마티니 글라스에 얼음을 버리고, 각얼음을 5부 정도 담는다.

8. 셰이커에 뚜껑을 열고 부어준다.

9. 레몬을 웨지로 자른 후 림에 한 바퀴 정도 발라준 후. 손으로 즙을 내어 향을 극대화시킨다.

10. 말린 사과와 말린 레몬 휠 그리고 타임으로 예쁘게 데코 한다.


제가 계발한 칵테일은 논 알콜 칵테일로, 알콜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으면서, 정말 소량만 넣었는데도 패션 후르츠 시럽의 향이 강하여 시중에 판매 한하는 통조림 황도에 맛도 나는 독특한 칵테일입니다.

 

당도가 높은 칵테일로 술을 못 드시지만 분위기를 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칵테일이며, 마지막에 림 부분에 레몬을 묻히고 즙을 내주어 잔을 들고 마실 때 상큼한 향이 나면서 타임의 독특한 향과 먹었을 때는 달콤함을 같이 느끼게 하고 싶은 마음에 제조해봤습니다!

 

데코는 다른 걸로 하셔도 예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도전해보셔도 상관없습니다. 단, 어울리지 않는 색은 피해 주시는 게... 좋아요 ^^

 

그리고 왜 패션피플이냐? 첫 번째, 기주의 패션후르츠 시럽의 패션을 따서 패션피플이 생각났는데요! 두 번째, 데코를 하다 보니 다양한 데코들이 노란 스포트라이트에 각양각색의 화려함을 뽐내는 피플 같은 인상을 받아 작명해봤습니다.

 

그렇게 보이시나요? ㅎㅎ 암튼 제 블로그를 보시거나 칵테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씩 만들어 보셔서 드셔 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

 

그럼 다음에는 더 예쁘고 더 맛있는 칵테일로 찾아뵐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