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운동일지

<운동 블로그> 운동일지 1일차 .. 사실 운동 다시 시작한지는 몇달된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동남 쭈블통 입니다 ㅎ

운동한지는 오래 됬는데.. 했다 안 했다 하여... 제자 신이 의욕도 없고 끈기도 없는 것 같아 이렇게 라도 해서 운동을 (건강을) 챙기기 위해 오늘부터 운동 일지를 쓸려고 합니다.

저는 직장 생활 때문에 일이 항상 늦게 출근해서 늦게 끝나 운동을 끝나고 일지를 쓰면 항상 12시가 넘더 라구요 ㅠㅠ 그래서 다음날로 넘어가 버리니 원.. 그래도 저는 꾸준히 쓸랍니다 ㅋㅋㅋ 자 그래서 운동일지를 쓸려는데요! 여기서 집고 넘어가야 할 일이 머냐면 제가 하는 운동이 정답은 아니라는 겁니다.

제가 헬스 트레이너도 아니고 그렇다고 운동을 전문적으로 공부한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깊이 아는 것도 아니고 지식이 많은 건 아니지만 오직 제가 이때까지 배우고 느끼고 시험해본 결과 아~~ 이 운동이 나한테 맞는구나 해서 이 운동 방법을 적용하고 꾸준히 해오고 있으니.. 공유하고자 또는 누군가가 보고 도움이 되고자, 그리고 나를 위해서 이렇게 글을 쓰니 다들 재밌게 봐주세요 ~ ㅎ

매트와 바벨

저는 헬스를 시작 그러니깐 웨이트 트레이닝을 본격적으로 시작한지는 고3 때부터 공부를 워낙 안 해서 담임선생님을 따라 헬스장을 다녔습니다.

처음에는 기구 사용법도 모르고 이 무거운걸 어떻게 들어야 하나 모르는 상태에서 선생님께서 많이 알려주시고 배워 꾸준히 시작했습니다. 시행착오도 당연히 있었습니다... 프로틴... 단백질 셰이크... 닭가슴살 ㅋㅋㅋㅋㅋ 그때는 닭가슴살 살 돈이 없으니 부모님께 말씀드려 셰이크를 큰걸 사서 꾸준히 먹었습니다.

트러블은 없었는데 배만 나오더라고요.. 열심히 안 했나??? 아무튼 그렇게 하다 군대를 가고 군대에서 진짜 열심히 해서 80kg 좋은 몸을 만들어 사회로 나와 술만 먹다가.. 다시 운동을 시작하여 취직을 하고 운동을 한참 안 하다가 지금 다시 시작 한지는 4달 차가 됐습니다. 

매트와 폼롤러, 스쿼트 머신

현재는 헬스장을 다닐수 없지만, 일 특성상 헬스장 가기도 부지런해야 되고 힘들어서.. 집을 이사하고는 홈트레이닝을 하고 있습니다. 기구는 간단하게 구매하였고, 덤벨은 나중에 리뷰 해드리겠지만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바벨 푸시업 바, 매트 2개 선물 받은 스쾃 머신 단조롭지만 이렇게 운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6일 운동을 하고 있으며, 만약 술 약속이 있는 날은 무조건 쉽니다... 술을 먹고 운동을 할 수 없고 운동을 하고 술을 먹을 수는 없으니... 위험하니 안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꾸준히 하는 걸 지키지 못하고 있긴 하지만, 이번 계기로 열심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루틴은 어느 유투브가 야심 차게 공개한 루틴이 있는데.. 유튜브 이름이 생각은 안 나는데 ㅠㅠ 기억이 안 나서 어땠든 그 유투버가 2 분할 운동을 알려줘서 지금 4개월째인데 확실 그전에 했던 루틴보다는 확실히 급성장하는 느낌이 들어 좋은 것 같아요 펌핑 감도 더 좋고

스쿼트,풀업,벤치 머신 과 덤벨


: 하체, 어깨 *슈러그 : 등,가슴 *데드리프트 : 하체, 어깨 *슈러그 : 등, 가슴 *데드리프트 : 하체, 어깨 *슈러그 : 등, 가슴 *데드리프트

 

이렇게 운동을 합니다. 회전율이 빠르다 보니 되게 빨리 근성장에 도움이 되는데

여기서 그러면 회복이 더뎌서 근육통도 빨리 오고 힘들지 않냐 라고 질문해주실 수 있는데, 우선 근육통은 어떻게 운동을 하든 다 옵니다... 힘들게 하면 대신 회복 측면에서는 저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그러면 팔운동은 전혀 안 하시나요?? 하실 수 있는데 제가 지금 삼두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가 없어서 이두는 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사서 삼두도 죠지겠습니다 ㅋㅋㅋ 이두는 하체, 어깨 운동 할 때 넣어줍니다. 그 이유는 등, 가슴 운동을 할때 넣으면 안그래도 팔 힘이 많이 들어가는 운동을 하다보니 피로가 많이 쌓여 결국 이두 운동 시너지를 발휘를 못해 지칩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하체, 어깨 운동을 하는날 이두를 넣어줍니다. ㅎ 큰 틀로는 이렇게 운동을하고 등, 가슴 운동을 할때 데드리프트! 하체, 어깨 운동을 할때 슈러그를 넣어서 운동해줍니다!! 필수입니다 ㅎ


오늘 운동 일지는

*하체

스쿼트 : 3세트 50KG - 9EA (세트당 1분휴식) / 라잉 덤벨 레그컬 : 3세트 한쪽당 6.5KG - 15EA (세트당 1분휴식)

스탠딩 바벨 카프레이즈 : 3세트 50KG - 19EA (세트당 1분휴식)

 

*어깨

덤벨 숄더프레스 : 3세트 8KG - 9EA (세트당 1분휴식) / 백 레터널 레이즈 : 3세트 5.5KG - 15EA (세트당 1분휴식)

사이드 레터널 레이즈 : 3세트 5.5KG - 10EA (세트당 1분휴식) / 프론트 레터널 레이즈 : 3세트 5.5KG -10EA (세트당 1분휴식)

 

*슈러그 3세트 20KG - 10EA (세트당 1분휴식)

 

하였습니다. 매일 같은 루틴으로 가지만 주 단위로 변화를 줄려고 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득근하세요 ^^